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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라인 스커트를 만든 천재 크리스찬 디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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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라인 스커트를 만든 천재 크리스찬 디올

크리스찬 디올은 40세의 나이에 자신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으로 패션계에 입문한다.

그는 2차 세계대전 기간 동안 군복과 같은 옷을 입어야 했던 여성들을 겨냥하였는데, 잘록하고 풍성한 하의 실루엣을 특징으로 한 컬렉션을 발표한 것이다.

허리 라인 강조를 위해 코르셋을 부활시켰으며, 풍성한 스커트 연출을 위해 많은 옷감을 사용한다는 이유들로 사치스러운 의상이라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화려한 스타일을 원할 것이라는 그의 예상은 적중하였고 첫 컬렉션은 ‘뉴룩(New Look)'이라는 평을 받으며 히트를 했다.

뉴룩은 특히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프랑스의 미국 수출에 큰 비중을 차지할 정도였다. 디올은 거기서 멈추지 않고 향수, 기성복 라인, 라이선스 출시 등의 성공을 통해서 프랑스의 대표적인 패션 브랜드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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